최근이슈

기안 84 여혐 논란??

네오래 2020. 8. 13. 17:23
SMALL

[출처: 중앙일보] 상사와 성관계로 입사? 기안84 또 여혐논란, 靑청원 등장

 

기안84

웹툰 작가인 기안84(김희민·36)의 작품 '복학왕-광어인간'이 12일 '여혐(여성혐오)' 논란에 휩싸였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엔 연재 중단을 요구하는 청원 글이 게시됐고, 그가 출연 중인 프로그램의 시청자 게시판에도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쇄도했다.
 
비난이 커지자 이날 네이버 웹툰 측은 "앞으로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작가들에게 환기하고 작품 대해서도 계속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기안84는 웹툰을 일부 수정했으나 직접 공식 입장을 밝히지는 않았다.
 
이번에 문제가 된 건 기안84가 지난 11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공개한 '복학왕' 304화 광어인간 2화다.
 
해당 회차에서 여자 주인공 봉지은은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학벌, 스펙, 노력 그런 레벨의 것이 아닌"이라면서 회식 자리에서 큰 조개를 배에 얹고 깨부순다. 이를 본 40대 노총각 팀장은 감탄하면서 주인공을 인턴으로 채용한다. 노총각 팀장은 "이제 오는가. 인재여"라고 반겼다. 이어진 내용에서 팀장이 "뭐 어떻게 하다가 그렇게 됐어~♡ 내가 나이가 40인데 아직 장가도 못 갔잖아"라고 말하자 남자 주인공은 "잤어요?!"라고 되묻는다. 회차 마지막에서는 노총각 직원과 봉지은이 사귀는 사이로 그려진다.
 
일부 독자들은 이 장면에 대해 봉지은이 남자 상사와 성관계를 가진 뒤 합격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며 기안84가 여성을 비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현재 웹툰에서 '조개'는 '꽃게'로 수정됐다.

[출처: 중앙일보] 상사와 성관계로 입사? 기안84 또 여혐논란, 靑청원 등장

하 뭐만 하면 여혐이구만.. 그냥 만화일뿐인데 쩝..

 

청원진행중

뭐만 하면 여혐이네 ㅋㅋㅋㅋ

 

뭐만 하면 청원 

 

자기들 세상이구만 ㅋㅋㅋ

 

어떻게 저런거 읽고 저런생각을 하는건지 도통 이해가 안간다 ㅋㅋㅋ

 

LIST